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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학일반

공망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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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망론에 대한 작용과 정의 1.

공망이란 전술한바와 같이 (전술 내용은 별볼일 없었고 ) 육순 (육십갑자 , 우주에 있는 정 신 기의 표출 부호)을 헤아리는 동안 일순 속에 포함 회더 있지 않은 두 지지를 말한다
십간 (갑 을 병 정 무 기 경 신 임 계) 십이지(자축인묘..) 와의 만남에서 십간과 십이지와의 교차된 지점에서 남은 두 지지가 공망에 해당된다.

공망을 감정하는것은 자기 생일 간지에서 , 죽 자기 생일이 갑자라고 한다면
갑을병정.. 으로 끝나는 다음 지지의 두 글자를 말한다.

그러므로 갑자일이라고 한다면 계자가 끝나고 , 다음 갑자의 자로부터 시작하여 자축인묘진사오...의 열자리가 끝났으므로 , 갑자일에서 계산하여 계유일까지 헤아린 다음 유 자 뒤에 오는 다음 두 글자 , 즉 술 해 가 공망이 되는 것이다

유자 뒤에 오는, 다음 두 글자 , 즉 '술 해'가 공망이 되는 것이다

일간지가 병자라고 한다면 , 병자 정축 무인 기묘 경진 신사 임오 계미에서 미자
다음의 '신유'가 공망이 된다.

자기 생일 날짜가 계묘일이라면 , 묘자 다음에 오는 '진사'가 공망이다.
그러니까 무조건 계자 밑에 붙는 글자 뒤의 두 지지가 공망이 된다는 사실이다

일본에서는 주로 십이운성을 중요시 보는 역술가가 많으나 그것은 부분적 판단에
지나지 못한다. 십이운성은 갑에 대한 왕쇠운이지 사주 전국에 대한 왕쇠운이 아니므로 착오없기 바란다.
입이운성이 터무니 없고 엉터리라는 것이 아니라 , 형충파해 처럼 국부적 판단법을 사주전국에 비유한다는 것이 마치 손가락에 가시가 하나 들어있는 것을 사람이 총을
맞아 다 죽어간다고 하는 표현과 다를 게 없다.

공망이란 글자 그대로 비어 없어지다. 망하다 , 망가지다. 힘이 없어지다. 모든 것이 끝나다. 사라지다, 멸하다 , 영구히 존재가치를 잃고 말다
모든 물질에서는 물론 정신기의 면에서도 자기의 기능을 잃어버리고 말다.
라고 판단 할 수 있다.
존속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 했다는 점에서 공망은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공망이란 이와 같이 희신 기신의 작용에 따라 운명으이 성쇠에 커다란 작용을 한다
여태까지 공망의 작용이 중요함을 역술가들은 깊이 모르고 있었다.
다만 공망이 들어있으므로 그런가보다 라고만 생각했던 안일한 방법을 시급히
탈피하지 않으면 않된다 , (공망은 천중살이라고도 함)

년에 공망이 들면 선조 조업 선대와의 인연을 의미 하며 , 1차원적 시대적 감각과
세계관의 결여를 의미한다.
따라서 생성의 장해를 받을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을뿐만아니라 , 두뇌의 발달에도 영향을 미치는 결과를 가져 올 염려가 있다.

말하자면 공망이 희신이라고 하면 생명의 생성이론에서 궤도를 이탈한 상태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년에 공망이 들면 선대의 유전적 인과에서 '나'에 이르기까지 정신적인 면에서 받은 보이지 않는 나쁜 선물이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기신이 공망이면 문제는 달라진다. 이때는 갈 길을 막고 서 있는 폭력배를 없애주
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한결 마음이 후련해 지는 것이다.

년에 공망이 들었다고 하더라도 사주 조직에서나 대운에서 극복시켜줄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면 공망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

월에 공망이 들면 2차원적 생명의 생성 과정의 시대감각과 세계관의 결여를 의미한다. 따라서 성장의 장애를 방을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 중추신경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결과를 가져온다.
말하자면 진용신과 희신이 공망이 들었을 때 이상과 같이 신경계의 장애를 일으킬 가능성이 많음을 시위해주는 것이라고 보겠다 ,
그러기 때문에 월에 공망이 들면 주위 환경은 물론 부모와의 관계 등으로 일어나는
모든 문제를 잘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경우에 따라 꼭 그런 것만은 아님을 강조해둔다)
왜 그러냐하면 공망이 기신일 때는 오히려 나쁘지 않고 유리한 방법으로 작용하기 때문에다 , 사주 저너국속에 공망이 드는 것보다 , 사주속에 작용하는 공망이 무엇인가에 대한 작용이 강하게 나타난다고 보아야 할 것 이다.

일에 공망이 들었을 때(용신과 희신)는 3차원적 현실위주의 시대적 감각과 세계관 속에서의 결여되는 작용을 한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월은 폐 심장 기관지 등을 의미 하는 곳이다.
크게 말하자면 사계인들과의 교유 교제등을 말하여 더욱 밀접되어있는 배우자 관계, 즉 이성간의 관계 등을 나타내는 곳이기 때문에 일에 공망이 들었다면 앞으로 생활해 나가는 과정에서 가정적 사회적 교착상태를 나타내는 곳이기도 하다

시에 공망이 들면 4차원적 미래추구의 소망과 희구인 시대성 감각과 세계관을 잘 나타내는 곳이다. 자기가 선대에서 받은 유전적 인자가 먼 훗날 자손에 이르기까지의 정신적 물질적 육체적 욕망을 성취 할 수 있느냐의 여부를 나타내는 곳이어서 ,
시에 공망이 들었다 함은 위와 같은 작용이 감소 될 가능성이 있다.
--오늘 이만 -----다음에 또 -------



공망론에 대한 작용과 정의 -2


공망이란 위와 같은 작용을 년 월 일 시에 들면 그와 같은 작용을 한다는 것이다
전자에도 밝혔지만 꼭 그런 것만은 아니다 기신에 공망 들면 오히려 나쁜 것이 공망 들었으므로 길해진다.
공망은 양간 (갑일간이라던지 병 무 경 임 등) 인 사람이 공망 들었을 때는 강하고 무겁게 기능이 작용한다고 말하기도 하나. 사주에 따라 모두 다르다 (음간은 음을 만난 공망은 작용이 약함)

공망이 년에 들면 조부모 외가 선배 선친 관계를 주로 본다
월에 있으면 형제 자매 관계의 인연 , 일에 있으면 배우자 이성관계 친지등 시에 있으면 자손 부하 종업원 관계등,
년월일시에 모두 공망 들면 오히려 좋아 진다고 한다. 어떤 학설에는 년월에 공망 들면 처자 이별수가 따르고 불길해진다고 한다 그것도 국부적인 판단이므로 10명중 2, 3% 정도 밖에 맞지 않는다.

공망이 들어도 극하여 공망의 작용이 약화 될때는 작용이 약해진다. 그러나 사주전국이 희기신의 차이에 따라 다를 수 있고 강약의 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공망이나 십이운성, 형충파해 , 삼합 , 육합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말라는것이다. 어디가지나 운명의 명제를 근본 뿌리부터 차근차근 다루어야 한디. 특해 공망은 사주내에서 작용하는 것보다 사주의 근본적인 요건에서 작용하는 힘이 강하다. 지금 부터 사주의 근본적인 위치에서 작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상하게 밝혀보고자 한다.

공망의 법칙은 필자의 학문적인 견해에서 밝히는 것이다.
먼저 공망론을 읽으면서 오성도를 생각해야 하며 육신론이 상세하고 두뇌 속에 정리 되어야 한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육신론을 거듭 읽고 참고해야 한다.

비견 겁재가 공망들면 비겁에 대해 공망이 들었다고 한다.
즉 정신적 차원에서 인격적으로 완전히 결여된 상태에서 공망이 들었기 때문에 배신하는 사주라고 말한다.

말하자면 사리사욕에 강하고 탐심이나 시기심이 많고 질투심이 강해 자기가 자기를 믿지 못하고 의심이 많다. 타인을 이용하려하며 타인을 비방할 뿐만 아니라 겉으로는 안그런척 하면서 속으로는 악착같이 이용하려는 정신이 강하게 작용하다가도 않되면 증오하는 습성이 싹트기도 한다. 은인은 몰론 형제 친구 부모 심지여 은사까지도 배신할 성격의 소유자다.

비겁이 W공망든 사람은 보다 강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사람은 희기신공망을 막론하고 주의를 요한다. (주 : W 공망이란 내용은 저도 이해 못하겠으나 비겁이 용희신일 때거나로추정)

필자의 제자중에 몇이 있는데 공부하는 도중에 배신하는 사주라고 말하면 절대로 죽으면 죽었지 , 어찌 선생님을 배신합니까. 배신한다는 것은 있을수도 없는일입니다. 라고 답한 사람치고 배신하지 않은 사람이 없었다. 그것은 은사를 배신하고자 해서가 아니라 자기 유익한 방향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다보니 그렇게 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전자에서도 밝혔지만 정신적 사실을 본인은 전연 모르고 있으니 딱한 일이다.

사람이 될 사람은 (즉 공명하거나 성공할 사람) 자기 과오를 인정하거나 고칠 생각을 한다. 그것도 아랑곳 없다, 라는 식의 생각을 고집하고 집착하는 사람은 (자만 자존심에서 오는 허구에 찬 망상같은것을 꿈꾸는 사람)평생 불행에서 벗어나지 못 할 것이다.

비겁이 W공망든 사람은 (특희 희신) 평생 자기의 과오를 뉘우치지 못하고 막다른 좁은 시계속으로 빠져들어간다.
희신이 (비겁중) 하나 공망든 사람은 그래도 갱생의 여지가 있다. 인간으로서 (사주와 대운이 좋을 때) 새로운 가치관념속에서 살아갈 수 있는 가능성을 나타내주고 있다 . 그러나 만약 사주와 대운이 나쁠 때는 역시 갱생(정신적인면에서)의 가능성이 없다.

비겁이 희신일 때 비겁이 공망든 사람은 (공망이 하나일지라도)비록 비겁대운이 와 있더라도 (대운 흐름과 통변의 법칙에 따라) 배신자의 사주임에 틀림 없다 , 특히 배신자의 사주는 비겁이 공망들 때 뿐만 아니라 기신 대운일 때도 같은 작용을 할 때도 있다. 그리고 월지 비겁과 인성이 있더라도 사주전체가 신약하게 보이거나 식상 재성 관살이 과다한 사주가 대운에서 다시 3번인 보신이 왔을 때도 역시 배신자의 사주라고 보아야 한다. 이러한 사람은 윤리와 도덕은 물론 이성적인 면에서도 완전히 양식까지 저버리는 파렴치한 인간이 되고 만다.

공망은 일시적인 작용보다 근본적인 인격 형성의 중대한 가치 형성을 말하는 것으로 자못 중요하다. 비겁은 인체상부인 두뇌에 해당하므로 비겁 공망은 정신적인 능력이 저하되는 것을 말한다.

비겁기신이 W공망 들때에도 두뇌신경을 저해 시킨다. 그러나 W공망들지 않고 편도만(기신일때)공망들면 큰 지장은 없으나 , 사주대운이 나쁠 때는작용을 많이 한다고 볼 수 있다. (이기적인 성격). 만약 희신일경우 편도만 공망 들었다고 해도 배신할 가능성이 많다(독선적인 성격).

희신이 공망 들었다는 것은 자기 스스로 함정을 파는 결과라고 말 할 수 있다 공망이란 자기가 자기를 새끼줄로 올가미를 씌우며 자멸해가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공망의 작용은 외부적으로는 나타나지 않지만 중요한 정신적 작용을 한다.

37년생의 사주로써 정축년 을사월 임술일 경자생은 자와 축이 공망으로 ,
46년생의 사주로써 병술년 계사월 갑진월 경오생은 인과 묘가 공망으로 이상의 두 사주는 은사를 배신했다.

병술생은 비겁 인묘 모두 한신이지만 공망이 들었다. 사주 전국을 보면 태약사주다. 그리고 대운 또한 약하게 흘러있다. 어떤 사주이든 비겁이 공망 들었다는 것은 반 정신이상자(철저한 개인실리주의자)라고 말할수있다(기신일지라도)

정축생은 희신인 비견(자축)이 공망 들었다. 위 두사람은 모두 정신적인 가치 기준이 흐리고 그릇된 사고에 빠져 있다.

1924년생 갑자년 병자월 신사일 병신시생과 , 1925년생 을축년 무인월 기사일 을해시생의 두사람은 같은 고향친구이다. 필자와 오랜 인연을 맺어왔다. 그러나 정신적 어려움을 당할 때 필자의 헌신적인 감정의 혜택으로 인하여 성공하여 둘 다 약속이나 한 듯 필자를 배신해버렸다.

위 을축생과 갑자생만은 눈물을 흘리면서 사죄 하였으므로 받아 들이고 있을 뿐이다 공망이란 이와 같이 정신적인 작용을 크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소홀이 해서는 않될 것이다. 비겁공망은 친구를 배신하는것 이외에도 부모형제를 등질 가능성도 있다 (사주국에따라). 자기를 잘 되게 해주거나 살려주는 사람을 외면하는 파렴치한 인간임을 깊이 이해하지 않으면 않될 것이다.

자기의 사욕을 위해서는 간이라도 뽑아줄 것 같이 친철하다가도 자기의 생활이 나아지거나 상대가 필요하지 않을 때에는 가차없이 버린다. 그러기에 지나친 친철은 사기성이다. 라는 말을 독자들은 기억해 주길 마란다.

기신 공망이면 나쁘지 않다. 한신공망이면 나쁘지 않으나 병술생 처럼 W공망이 들었을때는 (사주전국이 신약) 배신자일뿐만이 아니라 경제적 고해가 많고 생활에 대한 파란도 많다. 여난이 많으며 여자일 경우 남난이 많다.

인성이 공망든 사람은... 이하 다음에 계속...



공망론에 대한 작용과 정의 -3


인성이 공망 든 사람은 대체로 부모 덕이 적다 .
진용신이거나 가용신인 인성이 공망 든 사람은 대부분 초년 (20대전후) 부친이 조사하거나 헤어지게 된다.

식상격의 사주일때 인성이 공망 들면 진용신이거나 가용신에 해당하므로 그 때는 부선망하는 것이다. 만약 사주중이 인성이 강하거나 뿌리를 (관살)내리고 있으면 몰라도 (다소길함) 그렇지 않으면 백명중 99명은 부선망 사주이다. 사주중 비겁강(식상격사주), 재성태약. 극해당했을 경우에는 백중 100% 부선망 운명이다.

부모 덕이 없고 운명적으로 초년에 고생하겠금 유전인자를 타고 나는 것이라 하겠다. 인성이 공망 든 사람은 주로 학문을 하는 사람이 많다. 사주전국이 좋고 대운의 흐름이 좋을 때는 대 학자가 된다 (학자는 대운의 흐름에서 관살+인성이나 , 관살2+인성2 , 인성2+관살2
이던지 하여야 대 학자가 된다)

무조건 인성 W공망들었다고 하여 학자가 되는 것이 아니고 편도일지라도 희신인 경우에는 학자가 되는 경향이 많다. 인성이 W공망 든다는 것은 부모운이 불길하다는 증거이므로 사전 배치가 필요하다(편관격 식상격에도 유의하여야함) 인성이 W공망에 들었다면 학문을 시킬 생각을 해야 한다. (단 관살+인성이나, 인성+관살이나) 사주중에 학문을 할 수 있는가를 알아야 한다.
(사주중 식상 재성 관살이 강하거나 비겁이 강할시는 학업을 이루지못하고 , 재성태강 식상강, 비겁대운은 공부하기 어려우나 비겁대운만은 부모 덕이 없다고 할지라도 독학 고학을 해서라도 할 수 있음)

희신(진용신 가용신)이 공망(특히인성)든 사람은 부모 덕이 없다.
그러나 사주전국이 잘 짜여져 있다면 부모 덕도 있을 수 있다. 왜냐하면 사주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식재관인으로 사주가 잘 짜여져 있으면 부모 덕이 없는 것도 아니므로 요 주의 하여 관찰하길 바란다.

인성공망이라도 사주중 관인 비겁의 배열이 좋고 식재성의 뿌리가 없고 (인성공망시) 대운의 흐름이 좋다면 학자도 될 수 있고 대성할 수 있다. 사주중 비겁+식상+재성이 강하다면 (인성공망시)구두쇠로써 경제적인 면에서 성공할 것이다.

인성은 부모를 의미하나 , 지나치게 태강하면 아버지가 일찍 사망하게 되고 태약하면 어머니가 모선망하게 되던지 , 아버지가 첩을 얻어 딴 살림을 차려 부모지간의 이별을 뜻하는 것이다.

사주중 비겁이 강해도 부선망하고 , 인성이 희신일 때 재성이 없거나 극해 당해 있을 때 인성이 공망 들어도 부선망 하게 된다. 인성이 공망 들면 인간은 학문을 배우고자 하는 강열한 념원을 하게된다.

사주가 좋은 사람은 학문을 닦는 길이 열리게 된다. 뼈와 살을깎는 노력으로 성공하지만, 사주가 학문으로 성공할 수 없는 사람은 안된다. 공부 못 할 사주는 소망하거나 념원하는 것에만 끝날 뿐이다. 사주란 정신기에서 나온 마음의 소산이므로 소망하거나 실천하고자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 하겠다.

관살이 공망들면.. 다음에 계속...



공망론에 대한 작용과 정의-4


관살이 공망에 들면 남자는 관운이 없다 ,
아들도 없고 공명할 수도 엇다. 그러나 할 수 있는 사람도 있다. 재성이 약한 사람이 관살 공망에 들면 평생 관직이나 사회적인 직위에서 승진 하지 못한다 불행하게 퇴직하여 나오드지 밀려 나든지 불평불만하여 사표를 내든지 하여 튀어나올것이다.

육신론에서 밝혔듯이 관이란 빛이다. 관살 공망이면 사회적인 공명이 힘들다. 그러나 관살이 공망 들었다고 하여 고심할 것은 못 된다. 기신공망이면 오히려 건강할 뿐만 아니라 수명도 길고 사회적으로도 공명할 수 있다. 사주중 재성 태강시에 관살 공망은 좋고 , 기신일 때 (관살 태강하거나 월지 편관격일 때 공망) 오히려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예가 많다.

그러나 남자에게 있어 관살 공망은 관계나 사회적인 출세 , 아들운에 크나큰 영향을 미치므로 사주감법시 유의 하지 않으면 않될 것이다. 관살이 강할때 공망 들면 나쁘지 않으나 (재성 태강시에도) 그렇지 않다면 남자로서 관살이 공망 드는 것은 그리 반갑지 않은 일임은 분명하다.

만약 관살이 희신인 사람이 공망 들었다면 그때는 자기의 사회적 출세는 기대할 수 없거니와 아들이 없는 사주다 (아들이 있다고 한다면 단명).

여자에게 관살이 공망 들면 일단 희기신을 막론하고 기분 나쁜일이다. 희신이 공망든 여자는 평생 좋은 남편을 만날 수 없을뿐만 아니라 사주가 나쁠 때는 평생 고독하고 고생을 면하지 못한다.

비록 사주가 아주 좋다고 하더라고 희신에 해당하는 관살이 공망들면 남편은 노름꾼 아니면 바람꾼 주색 잡기로 평생 속을 태우고 살 것이며 사주 전국과 대운의 흐름이 조금만 나빠도 이혼하고 말 것이다.
희신인 정관이 공망 들었을 때는 평생동안 남편에게 불평불만할 것이다. 이때 정관의 뿌리가 약하면 이혼하거나 고독해진다. (아무리 남편이 좋고 훌륭하고 위대한 사람이라도)

여자에게 관살이 공망 들었다 함은 좋은 남편을 만날수 없다는 뜻이며 공방살이나 고독 , 불행해질것이라는 예고이다. 그것이 바로 타인이 말하는 팔자니 숙명이니 하는것이리라
관살은 여자에게 있어서 자기 몸을 빛내줄 별이다. 여자는 남편을 잘 못 만난다면 평생 고생을 면할 길 없다,

관살이 기신이라면 불행중 다행한 일이지만 기신이라도 남편에게 불만하는 것은 어쩔수 없는 일이다. 자기의 팔자가 그러한 줄 모르고서 남편 탓하는 부인은 어리석은 행위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여자에게 관살 희신 공망이라면 평생 어둠속에서 남모르게 지낼것이다. 관살태강한 사주에 공망 들었다면 평생 어둠속에서 남모르게 지낼 것이다. 관살태강한 사주에 공망 들었다면 지나친 자기행위를 억제시켜 스스로 자기의 불행을 조장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관살이 공망 들었을 때의 작용에 관해 사주를 일일이 놓고 감정한다면 이해가 가겠으나 모드 그렇게 할 수 는 없는 것이기에 한두개씩 예를 들어보기로 하겠다. 다음 사주를 잘 보면 이해가 갈 것이다.

아래의 두 사주는 대학교수이다.

갑자년 병자월 신사일 병신시 건명 신유 공망 ,

임술년 신해월 병오일 기축시 건명 인묘공망

아래 두분도 대학교수이다

병인년 계사월 정미일 계묘시 건명 인묘공망 ,

신사년 갑오월 정미일 신축시 건명 인묘공망

4명중 3명은 대학교수들 모두 인묘공망이며 한결같이 인성 W공망이 들었다. 물론 식상 비겁과 재성 관살 , 관살 인성이 공망 든 사람들도 없지 않다. 위와 같이 인묘가 공망(인성)들 때만이 유명한 학자로써 소임을 다 할 것이다.

1926년생 4월7일생은 1976년도에 재무부장관까지 지낸 대학자 사주이다. 인성의 공망이 대학자가 된다는 사실은 이상할 뿐아니라 이론에 맞지 않는다고 할는지 모르나 사실은 인성이 공망든다는것은 학문을 열망하는 사람이라고 본다면 지나친 말은 아닐 것이다.

우리나라는 1945년 광복이후 시대적으로 매우 어려웠다. 신탁통치니 하여 남북간에 이념적 이데올로기 속에 보이지 않는 사상전쟁으로 인하여 상당한 혼란기였다. 따라서 6.25를 겪는 과정에서 한민족의 사상과 정신은 길을 잃고 말았다
이런 와중에서 격동기를 겪으면서 성장한 세대에게는 참된 사고의 길을 찾기란 어려웠던 시대를 겪은 탓으로 인하여 학자들은 대부분이 인성이 공망들 수 밖에 없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주; 아마도 저자의 생각인 듯 싶군요) ---이하 다음에 계속---


공망-5


아래 두여인 똑같이 관살에 공망이 들었다

1953년생 여자 계사년 갑인월 신묘일 무인시 오미 공망

1948년생 여자 무자년 경신월 병인일 임진시 술해 공망


아래 두 여인 사주도 똑같이 관살이 공망 들었다.

1947년생 여자 정해년 계묘월 계사일 경술시 오미 공망

1918년생 여자 무오년 갑자월 경자일 정해시 진사 공망


이상의 네 여인 모두 관살 공망이다.

1948년생과 1953년생 두 여인은 부모 덕이 없어 일찍 가출하여 결혼 하지 못하고 주점에서 창녀로 있었다.

1947년 여인은 아들하나 딸 둘을 두고 남편과 삭오 있으나, 남편이 바람둥이이므로 남편 때문에 속이 너무나 상하여 한때 도망가서 몇 달 숨어 살다가 다시 만나기도 했으나 평생 남편으로 인한 번뇌와 고통을 면할 길이 없을 것이다.

1918년생 부인은 40대에 남편을 여의고 아들 둘 딸 둘을 두고 있으나 , 아들 둘은 출가하여 승려가 되었고 딸 하나는 혼자 살고 있다.
큰딸은 남편과 자녀들과 부귀하고 잘 살고 있다.
그러나 1982년 음 9월 교통사고로 파란 많은 일생을 끝마쳤다.
이상과 같이 네 부인 모두 관실이 공망 들었기에 빛을 잃고 어둠속에서 남모르는 고통 슬픔속에서 울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관살중에서도 정관이 공망든 사람의 일생이 더 불행하다. 관살 공망든 여자에게
있어서는 어둠이요 슬픔이며 남모르는 눈물임에 틀림없는 것이리라

그러나 개중에는 자기의 성격에 못이겨 오히려 자기의 목을 자르듯 자승자박하는 여인도 없지 않다. 이런 여인의 사주는 반드시 강직하고 과민한 편관칠살격의 전형적인 사주라고 생각된다.


남녀간에 재성이 공망 들면 희기신을 막론하고 일단 경제적 물질적 육체적 브레이크가 걸린다고 보아야 한다.
재성희신일때 공망 든 사람은 평생을 통하여 경제적 고난을 면하기 어렵다.

여자는 남편에 대하여 남편은 아내에 대하여 상처 이혼 별거 하든지 하는 가정적 파산을 면하기 어렵다.

재성이 희신이고 약한데 공망이 겹치면 그때는 불의의 재난 화재 횡액 교통사고 조난 등을 당한다.
재성 공망시 재성대운이 들어도 흐름이 좋지 못하면 가산탕진하고 방황하다가 불의의 재난으로 객사하게 된다.

여자는 재성을 기준한다고 강조해왔다. 여자는 재성이 극해 당하거나 무재성 또는 공망 들어 재성의 힘이 아주 약해졌을 때는 좋은 남편을 만나지 못하고 남자들에게나 남편에게 버림을 받게 된다. 즉 자기가 건강하게 설 땅이 없는것이다.
말하자면 땅을 빼앗기고 이리 밀리고 저리 밀려 월남이 패망하자 어디론가 죽을 줄 모르고 탈주 하는 난민과도 같은 신세가 된다.

그러나 재성이 없을시에도 재성이 공망 들지 않고 사주 전국이나 대운의 흐름이 좋으면 그때는 좋은 때를 볼 수 있다.
재성이 약할 때 공망들면 그 여인은 불행해질 가능성이 많음을 의미한다.

남자가 재성 공망 들면 처운 재운 건강 모두 좋지 않다.
남녀간에 재성 공망시 대운에 재성+식상하여 뿌리를 내리면 그때는 비록 재성 공망이라도 경제적인면이나 가정적인 면에서 좋아진다. 그러나 아주 좋아진다고는 볼 수 없다.

여하간 남녀간 재성 공망은 적신호임에는 틀림없으나 , 그러나 대의를 품고 조국과 민족의 선봉에 서서 한 목숨 바치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았던 안중근 의사와 윤봉길 의사 같은 구국열사도 있음은 모두 재성의 공망된 힘이라고 할 수 있다.
(뭔 소린지 원....^_^)

재성은 재물이다. 현대사회에서 재물없이는 살 수 없다 , 먹어야 살고 생명을 부지할 수 있기 때문에 재물은 없어서는 않될 생명선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재성이 공망이 들어서는 않된다.
재성이 공망 들었거나 극해 당했을 때는 물질적인 수난이 대단하다
이때는 재물에 대한 관심이나 탐심을 버려야 한다 그것이 현명한 처사이다.
재성이 W공망 들었을 때는 더욱 유의 하여야 한다.

식상이 공망 들면 남녀간 매사가 순조롭지 못하다. 괴로움이 따르며 건강이 좋지 못하고 부인과 자식들에게도 가정적인 면에서 파란이 많다.
말하자면 사소한 일에도 사사건건 말썽이 생긴다.
식상이 태강 태약 하면 걱정도 팔자처럼 일이 생기게 마련이다.
여자에게 식상 공망이면 자식이 없거나 (아들을 낳지 못하든지) 아들로 인한 고민이 생기거나 병이 난다.
자식으로 인하여 잦은 역경과 고난 수모를 당하게 된다 뿐만아니라 하체(수족)에
신경이상이 온다.

인성태강이면 정신이상자가 된다. 항상 질병이나 범법자 또는 자녀로 인한 정신적 물질적 고통을 받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식상태강하거나 기신일 때 공망들면 오히려 중용을 취하여 길해진다.
만약 용신이 공망에 들었다면 그것은 큰일이다. 자식 때문이거나 본인 자신의 신액때문에 평생 고독과 번민 속에서 가슴을 태울 것이다.
그러므로 식상이 공망 들면 남편궁에는 좋을지 모르나 부인일 경우 자궁(기신은 무방하나 용신일때)에 평생 고액이 많을 운명이다.

식상의 영역은 대단히 광활하다, 정신적 물질적 육체적인면에서 모든 것이 시작되거나 창조되는 본질적인 것이므로. 남녀간에 식상공망이면 정신적 물질적 육체적 결함은 물론 , 특히 경제적인 면에서 고통이 심할 것이며 앞으로 일생동안 파란이 많음을 의미한다.

여자는 식상이 본질적인 의무가 여기에 있음을 알아야 한다. 즉 여자는 자식을 낳을 의무를 갖고 태어난 것이 여자기이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자가 자녀를 낳지 못한다면 그것은 보통 문제가 아닐 것이다.

식상태강시에 공망이면 아주 길하다.
식상은 모든 것이 자발적으므로 경우에 따라 많이 시끄럽고 골치 아픈 것이다.
그러나 식상이 없으면 모든 일에 막힘이 생기게 된다.
식상의 중용이나 중화가 절대 필요함은 두말 할 나위가 없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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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팔경정(八景亭) 원문보기 글쓴이: 八景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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