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및 상가등 집합건물의 입주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장차 이 공동,그리고 집합건물의 관리권을 누가 가지고 가며, 이 주체가 관리회사가 되느냐,아니면 입주자대표나 집합건물의 관리단이 권한을 행사할것인지등 문제가 많으니까요 자세한 것은 나중에 다루기로 하고요
간단한 사례들을 신문지상에도 나오는것인데 관리권의 주도권으 쥐기 위한석이요
집합건물및 아파트의 공동전기료,및 수도료의 체납등으로 한전의 단전조치등으로 그건물의 영업이라든가 관리가 제대로 되지않아 그건물이나 아파트의 선량한 (?) 입주민들이 엄청한 피해를 분 일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2003년 법이 개정되기전에느 2년간의 의무관리기간이 있었으나 이후 법이 개정되어 입주자의 50%가 입주할시에는 언제든지 관리업체의 교체등을 요구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입주단지는 관리소장들의 죽음의 단지라고 까지 합니다
저는 90년도와 2000년도 초에 입주를 받아보아 요즈음의 입주관리는 자세한 사정을 모르나
듣기로는 관리소장 뿐 아니라 위탁관리회사도 교체가 심하다 하더랍니다
어쨋거나 아파트나 상가등 집합건물의 초기입주업무는 매우 중요한데, 또한 중요하면서도 쉽지 않다는데 있읍니다
우선 입주업무 자체를 파악하고 처리하는 것도 어려운데 거기에(초기 쓰레기처리 문제라거나,선수관리비 처리등)
덧붙여 상가등 집합건물관리도 한분야를 이룬다는것입니다
이렇게 세분화하면 여러번 나누어서 기술해애 하겠읍니다
아마 입주관리를 해보신분들이 있으시겠지만은 여러 행정잭 기술적,
그리고 심리적 관리라는 것을 들어 보셨는지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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